블로그 이미지
쉬운 길로 가지 마라! makarios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96)
목회 (632)
인생 (179)
동경in일본 (35)
혼자말 (50)
추천 (0)
01-14 00:50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5.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010-10-24 긍정적으로 기대하기



요즘 큰아들 준혁이가 고등학교 입시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되도록 좋은 학교에 가기를 바라는 마음에 가족들도 열심히 응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기대감이 늘 좋은 격려만 되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잔소리도 되고, 걱정도 되고, 책망도 됩니다. 가끔은 이런 말들이 오히려 아이의 마음을 상하게 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입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좀 더 조심스럽게 기대하는 마음을 표현해야 하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기대를 가집니다. 더 부드러운 남편의 모습을 기대하고, 더 자상한 아내의 모습을 기대하고, 더 착한 자녀들의 모습을 기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조금 조심해야 합니다. 상대방을 이해하지 못하는 기대감은 오히려 실망만 안겨주고 서로의 마음을 다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변하는 것에는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사람은 자신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더라도 그렇게 잘 행동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도 계속해서 기대하는 마음만 표현하는 것은 부담이 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자기가 감당할 수 없는 부담을 받게 되면 그 의무를 포기하려는 경향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무언가를 기대하기 전에 먼저 그 사람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 사람의 입장, 생각, 능력을 고려하여 때로는 우리가 가지는 기대감을 낮추거나, 혹은 조금 더 천천히 표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기대감이 관계를 망치지 않고 더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무엇을 기대하고 있습니까? 그 기대감이 쉽게 충족되지 않는다고 아직 실망하지 마십시오. 서로 사랑하고, 상대방이 무엇을 기대하는지 알면서도, 아직 그렇게 행동하지 못한다면, 더 많은 이해와 노력이 필요할 뿐입니다.

한 번 약속을 어겼다고 하여서 크게 실망감을 드러내고 상대방을 상처 주면, 관계는 점점 더 나빠질 뿐입니다. 그러나 너그럽게 이해하고, 조금 더 기다리는 법을 배운다면 우리가 예상한 것보다 훨씬 더 좋은 결과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성경은 빌립보서 4:5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너희 관용을 모든 사람에게 알게 하라. (Let your gentleness be evident to all.)”

기대하는 것을 숨기고만 살아가지는 마십시오. 기대하는 마음은 사랑의 한 단면입니다. 다만 조금 더 부드럽게 표현하십시오. 그리고 기다리는 법을 배우십시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날마다 기도하면 이런 태도를 가지는 것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나의 기대를 통해 점점 변해가는 것을 지켜보는 것보다 아름다운 모습이 있을까요? 그런 변화를 경험하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 아닐 수 없답니다. 샬롬~



肯定的に期待すること

 

2010-10-24 牧羊コラム

 

最近、長男のジュンヒョクが高校入試の準備をしています。できれば、より良い学校に行ってほしいと思って、家族みんなが応援しています。しかし、その期待感がいつも良い励ましにはなりません。時々、その期待は小言、心配、叱責になってしまいます。逆に、このような期待の言葉が子供の心を傷つけてしまうのではと思い心配になります。だからこれからはより慎重に期待しているという心を表現しようと思います。

私たちは愛する人に期待を持ちます。もっと優しい夫の姿を期待し、もっと親切な妻の姿を期待し、もっと素直で良い子供の姿を期待することは自然なことです。なぜなら彼らは私たちが愛する人だからです。だけど気をつけなければなりません。相手を理解できない期待感は返って失望させ互いの心を傷つけてしまうかもしれないからです。人が変わることには相当な時間が必要です。また人は自分がどのようにすればよいか知っていても行動できない時が多いです。そんな状況にも関わらず続けて期待する心だけを表すことは負担になってしまいます。また私たちは自分が負えない負担を受けるとその義務を諦めようとする傾向が現れることもあります。何かを期待する前にまず、その人の立場、考え、能力を考慮し時には私たちが持つ期待感を下げたり、もう少しゆっくり表現する必要があります。そうすれば期待感が関係を壊さずもっと肯定的な結果を作っていくことができます。

あなたは今、あなたが愛する人に何を期待していますか。その期待感が簡単に満足できないからといって失望しないでください。互いを愛し、相手が何を期待するか知っていてもまだそのような行動ができないのなら、もっと多くの理解と努力が必要なだけです。一度、約束を破ったからといって失望感を大きく表し相手を傷つけたら、関係はどんどん悪化するだけです。だから寛大な心で理解し、もう少し待つ方法を習ったら私たちが予想したよりもっと良い結果を一緒に作っていけると思います。

聖書のピリピ4:5によると

「あなた方の寛容な心を、あらゆる人々に示しなさい」(Let your gentleness be evident to all)

と書かれています。

期待することを隠さないで生きてください。期待することは愛の一種です。ただもう少し穏やかに表現してください。そして待つことを訓練してください。愛する人のために毎日お祈りするとこのような態度を持つことには役にたちます。愛する人が自分の期待を通して少しずつ変わっていくことを見届ける事より美しい姿があるのでしょうか。そのような事を経験する事は本当に幸せな事のはずです。



Posted by makarios
, |